본문 바로가기
맛집소비

[서산 해미읍성 맛집] 골목식당 마가린 호떡, 해미호떡

by 소비전문가 2022. 6. 2.
반응형

아직도 줄 서서 먹는 골목식당 솔루션 맛집 해미호떡, 마가린 호떡

태안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태안가는 길목에 서산이 있어요. 그래서 서산에 들러 해미호떡을 사서 갔습니다. 2020년도에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방영항 이후, 작년에 태안여행 갈 때 처음 가보았고, 여러 개 구매하여 여행기간 잘 먹었던 기억에 올해도 다시 찾아보았습니다. 

해미호떡 맞은편 해미시장에 주차

태안 이동시 막히는 것을 피하기 위해 아침 일찍출발했고, 서산에는 9시 반 정도에 도착했습니다. 해미호떡 바로 맞은편에  해미시장이란 건물이 있고 그 앞에 6대 정도의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대기 장소도 이 건물에 있습니다. 10시 오픈이라 한 분 정도만 기다리고 계셨고, 아직 사장님도 출근 전이셨어요;ㅎㅎ 그래서 주차해놓고 해미읍성 구경을 잠깐 다녀왔습니다.

 

해미호떡 마가린 호떡

해미읍성을 돌아보고 10시 조금 넘어 돌아왔더니, 그 사이에 대기가 생겼습니다. 많지는 않고 아까 제가 도착했을때 부터 기다리고 있던 손님과 가족 한 팀이 더 생겼네요. 사장님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준비하는 동안은 맞은편 해미시장 여자화장실 옆의 대기장소에서 기다리도록 안내하고, 준비가 완료된 후에 가게 앞으로 오라고 불러주십니다.

해미호떡 1인 3장, 가격인상 안내

호떡 1인 3장 한정판매라는 문구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작년에도 똑같은 기준이었어요. 여전히 1인 구매량을 제한하는 것을 보면 여전히 장사가 잘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 인상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원래는 개당 1,000원이었는데 말이죠. 저는 오늘도 먹고 3박 여행 동안 데워 먹으려고 일행과 둘이 줄 서서 6장을 구매했습니다. 

해미호떡 마가린 호떡

줄 서서 기다리고 있으면 마가린 냄새에 아주 침샘이 자극되네요. 한 개는 바로 먹고 싶은 마음에 한 개는 들고 먹을 수 있도록 요청드렸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백종원 설루션 시에 방송에 나왔던 그대로 먹는 방법을 잘 소개를 해주세요.

 

1. 에어프라이어 160도에서 5분~8분

2. 프라이팬에는 기름없이 약불에 데우기

3. 당일에 못먹는 경우는 한 개씩 포장하여 냉동보관

Tip. 플레인요거트와 먹어도 맛있습니다.

 

 바로 먹을 것 한개는 먹기 좋게 종이컵에 꽂아 주셨습니다. 여전히 마가린 향도 아주 좋고 쫄깃합니다. 다른 호떡 먹을 때 막 속에 뜨거운 액체가 용암처럼 흘러내려 데이곤 하는데, 해바라기씨가 많이 들어서 그렇게 뜨거운 액체가 흘러내리지도 않고 씹히는 것도 좋았습니다. 여전히 장사가 잘 될만 한 것 같습니다. 

   여행동안 냉장 보관하다가 꺼내어 프라이팬에 데워 먹었는데, 당일 못 먹을 시 낱개 포장하라는 이유가 서로 붙은 채로 굳으면 떼기 힘들기 때문이란 것을 알았습니다ㅋㅋ그래도 뗄만했어요. 그리고 서주 흰 우유 아이스크림이랑 먹었는데 존맛입니다.

 

주소: 충남 서산시 해미면 읍성마을2길 15-1

영업시간: 10시~18시(월요일 휴무)

 

2022.06.02 - [서산] 한일지물포 읍성딸기, 대야 만원

 

[서산] 한일지물포 읍성딸기, 대야 만원

한일지물포 읍성딸기, 한대야 만원 딸기 여기는 포스팅을 계획했던 곳이 아니라 가게 사진은 없는데, 대박적으로 성공했다 생각해서 포스팅에 남겨봅니다. 해미호떡 옆에 보면 딸기를 플라스틱

sob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