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소비

[춘천 세계주류마켓] 다양한 주류를 한곳에서!

by 소비전문가 2022. 5. 14.
반응형

춘천 세계주류마켓

춘천에 가면 꼭 가야 하는 관광지 중의 하나 춘천 세계 주류마켓을 다녀왔습니다.

춘천 세계주류마켓 고양이들

여기 가면 다들 고양이 사진을 찍던데, 저도 한번 찍어봤어요.

세계주류마켓 내부

춘천 세계주류마켓 취급 주류

세계 주류마켓은 정말 다양한 주종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우선 와인이 가장 넓은 범위를 차지하고 있긴 하지만, 사케, 맥주, 위스키 등 두루 갖추고 있어요. 한쪽에는 과자나 치즈 등 안주로 즐길거리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묶음 행사하는 와인들이 있습니다. 이 묶음 행사 와인이 싼 것들만 있는 게 아니고, 5~10만 원선의 중간 정도 와인들을 묶음으로 해서 괜찮은 가격에 판매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벽을 따라, 프랑스, 미국, 칠레 등 기타 신대륙, 스페인, 이탈리아 순으로 와인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가격도 괜찮았고, 워낙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주류를 구경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가격비교 및 할인

춘천 세계주류마켓은 구경차 처음 가보았고, 평소에는 주로 집 앞의 이마트나 건대입구의 조양 마트, 구의동의 새마을 구판장을 자주 이용해요. 춘천 세계 주류마켓도 전반적으로 가격은 좋은 것 같았습니다. 특히 위스키도 가격이 좋은 편이어서 여러 주종을 한 번에 구매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맥주 가격은 그다지인 것 같습니다.)

 

 조양마트나 새마을 구판장아 성지라고는 하지만 모든 와인이 제일 싼 것은 아니고, 때에 따라서는 이마트에서 같은 와인을 더 싸게 구입할 때도 있어요. 그래서 제품별로 가격을 잘 파악하고 비교하여 구매하면 좋을 듯합니다. 어차피 여기도 가격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차이나 봤자 큰 차이는 아닙니다. 조양 마트와 새마을 구판장의 가격 메리트는 아무래도 10%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에 있습니다. 사실상 할인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죠.

 

춘천주류마켓은 지역상품권(춘천사랑, 강원도)을 강원지역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월 초에 한정수량 판매한다고 하니 춘천 세계 주류 마켓을 방문 예정이신 분은 월초에 구매하여 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조양 마트 기준 가격에서 10% 할인 가격을 고려하여도 가격이 더 저렴한 와인이나, 다른 데서 보지 못했던 와인을 구매하였습니다.

 

 

춘천 세계주류마켓에서 구매한 파 니엔테 샤도네이, 손드라이아

 파니엔테는 미국 샤도네이 전형의 캐러멜 향이 살짝만 스치듯이 나고 과실의 풋풋한 느낌과 미네랄리티를 모두 갖추고 있어서 제 최애 와인 중 하나입니다. 한동안 안 보이다가 최근에 좀 풀렸는지 조양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손드라이아는 슈퍼투스칸인데 실은 전에 어떤 와인 찾아보면서 그 와인 제작자가 전설의 손드라이아와 무슨 관계고 이런 글을 읽었던 기억이 있어서 관심을 가졌는데 잘못 기억했는지 그런 정보는 찾을 수가 없네요. 눈감으면 오르넬리아 라던데, 사실 오르넬리아도 못 먹어봤지만 정말 맛있다는 뜻이겠거니 해서 기대가 됩니다. 다른 데서 본 적이 없고 사실 가격정보도 별로 없어서 인터넷에서 확인되는 다른 사람들 구매 가격과 큰 차이 없길래 사 와봤습니다. 

 

01
오픈 예정인 지하 'CAVE'

지하에 CAVE라는 공간을 별도로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아직 판매는 하지 않고 5월 중 정식 오픈 예정인 공간입니다. CAVE 공간은 지하에 있음으로써 저온을 유지하는 정통적인  지하 와인 창고 콘셉트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판매상품은 위의 세계 주류마켓의 판매 제품보다 상급으로, 하이앤드급 와인을 준비하고 있더군요. 저는 못 사겠지만 구경하는 재미는 상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세계주류마켓은 WAWOO라는 비스트로와 마당을 공유하고 있는데, WAWOO에서는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을 팔고 세계주류마켓에서 구매한 와인은 콜키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택시 타고 가서 콜키지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학곡리 5-14

영업시간 : 월-금 10시 ~22시, 토일 9시 ~22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