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소비

[어린이대공원 후문]아차산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

by 소비전문가 2022. 5. 6.
반응형

아차산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

아차산, 어린이대공원 손두부 맛집

아차산도 인왕산만큼이나 오르기 쉽고, 가까운 산입니다. 인왕산 아래에는 서촌이 있어서 하산 후 아주 글로벌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면, 아차산 아래는 아주 토종의 한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명한 곳이 배우 한지민 씨 맛집으로 알려진 '신토불이 떡볶이'가 있죠? 거기 말고 또 유명한 곳이 바로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입니다.

 

원조할아버지손두부 내부

아차산에서 하산하면 손두부라고 써진 집이 많은데, 이곳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에만 줄을 섭니다. 여기밖에 가본 적이 없어서 다른 곳과 뭐가 다른지는 모르겠습니다. 근데 저는 막 오래 기다리는 것도 좋아하진 않지만 사람이 많은 집이 어쨌든 재료가 신선하고 계속 새로 만든 음식을 먹을 것이라 생각해서 사람 많은 집으로 갑니다. 그리고 사람 많아도 맛이 없으면 안 가게 되는데, 이곳은 계속 가게 되는 맛집입니다.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 메뉴

메뉴는 모두부와 순두부가 다입니다. 포장 가격은 모두부 4천 원, 순두부 3천 원으로 더 쌉니다. 여기만의 새우젓갈이 있는데 매장에서 먹으면 기본으로 나오지만, 포장 시에는 별도로 천 원을 더 내면 같이 포장해줍니다. 여름에는 콩국수도 파는 것 같아요. 그리고 진짜 매력적인 게 모든 막걸리 2,500원입니다. 내부사진을 보시면 실내 벽에 다양한 막걸리 포스터가 붙어있어요. 이곳은 막걸리 시음회도 가능할 듯합니다.

 

순두부, 모두부, 아차산막걸리

저는 일행과 두 명이서 모두부, 순두부, 막걸리 시켰습니다. 먹다 보면 양이 상당합니다. 할아버지들 보면 그냥 모두부 하나 시켜놓고 막걸리만 드시기도 해요.

 

잔은 지평막걸리지만, 사실 아차산 막걸리

 저는 여기 오면 '아차산 막걸리'를 먹습니다. 아차산에 왔는데 '아차산 막걸리라는 것도 있어?' 싶어 시켜봤는데, 맛이 꽤 괜찮았어요. 달달한 맛이 납니다. 포스터에 하루 600병만 생산한다고 쓰여있는데, 600병이면 엄청 많이 생산하는 거 아닌가요? 여하튼 저번에는 제조일자가 당일이었어서 뭔가 더 기분이 좋았는데, 이번에는 제조일이 당일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며칠 안된 거였습니다.

 

원조할아버지손두부 순두부

순두부는 원래 하얗게 아무것도 안 섞고 나오는데 저 사진은 이미 제가 양념장을 섞어버린 사진입니다. 아주 고소하고 구수하고 몸이 따뜻해집니다.

원조할아버지손두부 모두부
원조할아버지 손두부 새우젓갈

모두부는 순두부보다는 단단하고 밀도 높은 질감입니다. 또 이 집에 특별한 것이 바로 새우젓갈입니다. 새우젓갈 그 우리가 아는 소금물에 풀어놓은 거 같은 게 아니고 뭔가 양념장처럼 만들어놓은 젓갈인데, 이건 어디 올려먹어도 맛있을 맛입니다. 하얀 모두부에 새우젓갈 한 점 올려서 입에 넣고, 막걸리를 마시면 크으..

 

주소: 서울 광진구 구의동 26-15

영업시간: 6시~22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