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소비

[군산 맛집] 맛스넥하우스 포장, 이용시간 (해물볶음밥, 떡볶이)

by 소비전문가 2023. 1. 6.
반응형

군산 맛집 맛스넥하우스

군산 맛스넥하우스 해물볶음밥

연말에 군산에서 조금 쉬다 왔습니다. 군산은 맛집이 많아서 1년에 한 번은 그냥 적당히 쉬고 먹고 하려고 다녀오곤 합니다. 군산엔 유명한 중국집이 많은데 줄이 너무 길어서 이제는 갈 엄두가 잘 안 납니다.  

이번에는 조금 특별하고 친근한 곳을 다녀와서 글을 써보려 합니다. '맛스넥하우스'라는 곳인데요, 일종의 분식집 같은 곳곳이에요. 이곳을 처음 알게 된 것은 군산의 유명한 튀김집 '반한튀김' 사장님 소개입니다.

 아 또 '반한튀김' 얘기를 하면 길어지는데, 초반에는 반한튀김 먹으러 군산 여행을 잡을 만큼 끝내주는 튀김집입니다. 최소금액이 싼 편은 아니지만 양이 어마어마하고, 튀김이 진짜 맛있는 집입니다. 그냥 분식짐 튀김이 아니라 일식튀김, 전문적으로 튀김만 파는 집이에요.

여하튼 거기는 나중에 또 기회가 되면 소개하기로 하고 튀김 사러 갔다가 떡볶이 찍어먹고 싶다 하니까 얘기해주신 곳이 근처의 맛스넥하우스에요. 근데 매번 문을 일찍 닫으시고 타이밍이 안 맞아서 여러 번 시도했다가 실패하고 이번여행에 처음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도 실패를 방지하기 위해 미리 전화드려서 6시쯤 가면 해물볶음밥 포장할 수 있을까요? 여쭤보니, 휴일 그 시간쯤은 재료가 떨어진다는 말을 듣고 4시 정도 방문했어요.

맛스넥 하우스 내부

입구에 들어서면 큰 홀이 있고, 좌측에 오픈형 주방도 크게 있습니다. 할아버지랑 할머니 두 분이 운영하시는데, 정갈하게 운영하시는 느낌입니다. 포장을 위해 스티로폼 일회용 그릇에 호일로 감싸서 쌓아놓은 것이 눈에 띕니다.

 

맛스넥하우스 메뉴

찾아보면 간간이 후기들이 있어서, 우선 해물볶음밥은 꼭 시켜야지 마음을 먹고 갔어요. 순대볶음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먹어보고 싶었으나 해물볶음밥도 순대볶음도 양이 많다는 후기들을 참고해서 조금 양이 적을 것으로 추측되는 떡볶이와 함께 주문했습니다.

 

맛스네하우스 해물볶음밥 맛있겠다

저는 포장이라 주방 앞에 서성이며 조리하시는 것 좀 구경했는데요, 저 냉면그릇에 담긴 게 해물볶음밥 2개에 들어가는 부속재료 양입니다. 제가 주문한 거랑 다른 분 주문한 거를 한 번에 볶으셨는데, 냉면그릇이 맛살 몇 개 썰어 넣으시고 파, 당근을 저렇게 많이 넣으세요. 개인적으론 파가 저렇게 많이 들어가는 거 너무 좋아요.

저기에 별도로 웍에서 메인재료인 계란과 오징어, 밥을 추가해서 볶습니다. 할아버지가 중식을 하셨는지 웍질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결과물도 내용물 알알이 계란과 기름에 코팅되어 중식 볶음밥 같았어요!

 

맛스넥하우스 해물볶음밥, 떡볶이, 열무김치

짜잔, 포장을 해 왔습니다~!!

포장해서 숙소오기까지 시간이 꽤나 걸려서 다 식었을까 봐 걱정을 했는데, 호일이 있어서 그런지 따뜻했답니다. 일회용 그릇에 뜨거운 음식이 바로 담아졌으면 환경호르몬도 신경 쓰였을 것 같은데 더 안심이 됩니다.

 

진짜 볶음밥 간이 정말 맛있고, 파기름 감칠맛이 장난 아닙니다. 종종 간이 짜다는 후기들이 있는데, 제 입맛엔 안짜고 너무 맛있었어요. 떡볶이는 아무래도 이동시간 때문에 떡이 좀 굳어서 아쉬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일 덕분인지 따뜻했고, 양념도 고춧가루 베이스(잘 모름, 그냥 내 생각) 칼칼 매콤인 거 같은데 적당히 매콤하여 밥이랑 먹기 좋았어요. 역시 매콤핫 것과 기름진 것은 같이 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맛스넥하우스 포장 요청 팁

매장에서 먹으면 국물이랑 김치 등을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서 포장도 같이 요청드렸는데, 국물은 이미 떨어져서 못주시고 열무김치를 많이 담아주셨어요. 근데 진짜 볶음밥이랑 너무 잘 어울리니 포장하실 분들은 꼭 김치 같이 싸달라고 말하세요~~

 

 저 열무김치가 대박입니다. 싸주신 열무김치와 볶음밥 조합이 미쳤어요. 많이 싸주신 것 같은데, 볶음밥 양도 어마어마하니 볶음밥에 하나씩 얹어먹다 보니 어느새 다 먹었더라고요.

 

소문처럼 양이 많았습니다. 둘이 먹고 진짜 배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그나마 순대볶음보다는 양 적을 것 같은 떡볶이 시킨게 다행이었던게, 떡볶이는 저 짜장면그릇 사이즈 양인데 순대볶음 포장하신분들 보니까 엽떡 포장용기 사이즈 더라구요ㅋㅋ

 

너무 배부르면 소화시키느라 아무것도 할 수 없게 피곤하고 자야 될 거 같은 거 아시죠? 저거 친구랑 둘이 먹고 잠들었잖아요. 근데 진짜 맛있게 먹어서 원래 뭐 한 가지 배 터지게 먹으면 한동안 질려서 안 먹고 싶은데, 저 볶음밥은 지금 또 먹고 싶어요.

 

 

가걱명: 맛스넥하우스

주소: 전북 군산시 경암로 48 동부시장

영업시간: 모름, 6시 이전 방문 권장, 전화해보고 갈 것

전화번호: 063-442-664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