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소비

[속초] 속초로 여행가서 먹는 첫끼, 이모네 식당 with 생선모듬찜

by 소비전문가 2022. 4. 17.
반응형

이모네식당 생선모듬찜

속초에서의 첫끼

속초로 여행을 떠나면 들뜬 마음을 품고 일찍 출발하게 되죠? 저는 항상 아침에 출발하여 숙소 체크인 전에 점심을 먹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이모네 식당 생선찜이에요.

 

이모네식당 외부전경

이모네 식당은 동명항에서 멀지 않은 곳, 등대해수욕장 동네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근처에 '속초생대구'도 속초에 오면 항상 가는 맛집으로 두 곳이 서로 가까이 있어요. 속초생대구는 다음기회에 한번 리뷰하겠습니다. 주차는 식당 바로 옆구리에 2대 정도가능하고, 한 100m 거리에 이모네 식당 전용주차장에 10대 주차가능합니다. 또 등대해수욕장 면해서 공영주차장이 있어 바다구경하고 걸어올수 도 있어요. 이번 여행은 평일에 출발한 여행이라 11시반정도 도착했는데 줄 서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내부에는 12테이블 정도 있었는데, 코로나라 그런지 아니면 주말이 아니라서 그렇게 북적이지 않아선지 중간중간 한칸 띄워 앉을 수 있었습니다.

 

메뉴

 

 

메뉴는 모두 찜 단일메뉴입니다. 저는 생선모듬찜을 시켰습니다. 전에 가오리찜을 시켜본 적도 있습니다. 가오리살이 가장 야들야들하고 살도 많고 맛있는데, 계속 먹으니 끝에는 특유의 가오리 향이 느껴졌어요. 그래서 저는 가오리도 나오고 다양한 생선이 같이 나오는 생선모듬찜이 제일 좋아요. 대구머리찜은 안먹어봤지만 저희 아버지 말로는 대구머리도 꽤 먹을게 많고 살이 맛있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소/중/대 사이즈는 인분으로 보시면 되는데, 2인은 小, 3인은 中, 4인은 大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저는 3명이 가서 중 사이즈 시켰습니다. 

 

기본 찬입니다. 샐러드랑 동치미, 호박나물, 콩나물 자극적인 생선찜과 같이 먹을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생선모듬찜 중이 나왔습니다. 맨 위에 가오리가 덮어져 있네요, 또 제가 성급하게 위에 살을 발라가서 뼈가 드러나 있네요ㅠ 먹는거 참지 못해... 참고로 공기밥은 1,000원씩 별도 입니다. 탄수화물 또 못참지...밥이 들어가야 양념이 더 맛있어요ㅋㅋㅋ

 

 

가오리살이 진짜 야들야들하고 살도 많고 촉촉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생선조림에 무랑 감자가 또 밥도둑입니다.

 

생선모둠 (중): 가오리, 가자미, 도루묵3마리, 갈치, 명태?, 감자와 무

가오리살을 들어올리니 가지미가 나왔습니다. 가자미 밑에는 알이 오독오독 맛있는 도루묵 3마리와 갈치, 명태 한토막씩이 들어있었어요. 우린 3명이니 도루묵은 한마리씩 먹고 나머지 생선은 모두 맛보기 위해 공용젓가락을 두고 3등분해 먹었어요ㅋㅋ 역시 생선살 자체는 가오리가 제일 맛있지만, 다양한 생선맛보기 좋았고 역시 마성의 양념 감자와 무에 밥이 절로 들어갑니다.

 

사실 이런 맛집일 수록 사람들이 많이 기대를 하기도 하고 가게에서도 인기가 많으니 가격도 올리고 해서 평점이 그렇게 높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속초에 오면 이곳에 꼭 옵니다. 먹고 후회하는 적이 없어요. 여러분도 속초 오시면 첫끼로 드셔보세요.

 

 

주소: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6길 16

영업시간: 10시~19시 ( 15~17시 브레이크타임, 18시 라스트 오더 )

반응형

댓글